세렌디피티 뜻, 과거 드라마 '상속자들'과 연관성 있다? '궁금증 UP'

세렌디피티 뜻, 과거 드라마 '상속자들'과 연관성 있다? '궁금증 UP'

세렌디피티 뜻

세렌디피티 뜻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렌디피티(serendipity)는 뜻밖의 발견(을 하는 능력), 의도하지 않은 발견, 운 좋게 발견한 것을 의미한다.

세렌디피티는 주로 과학연구의 분야에서 사용되며, 실험 도중에 실패해서 얻은 결과로부터 중대한 발견이나 발명을 할 때 일컫는 말로 쓰인다.

대형 인터넷 상점인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저스는 재미 삼아 차고에서 중고책 을 판 경험이 자신의 ‘세렌디피티’였으며, 페이스북을 만든 마크 저커버그도 자신의 성공을 ‘세렌디피티’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영화 `세렌디피티`에는 두 남녀 주인공은 현실에서는 이뤄지기 힘든 우연을 통해 운명적인 재회를 한다는 스토리가 담겨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가운데, 과거 드라마 `상속자들`의 OST 제목으로도 쓰였고, 드라마의 결말에 연관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며 두 주인공이 운명적 재회를 이룰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였던 바가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세렌디피티 뜻, 신기하다" "세렌디피티 뜻, 드라마에 쓰였구나" "세렌디피티 뜻, 재밌네" "세렌디피티 뜻, 운 좋게 발견하는 것 뭐가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화앤담픽쳐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