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이하 퀘스트)는 자사의 솔루션 원아이덴티티 매니저(One Identity Manager) 8.1이 미국 연방 정부의 정보 기술 보안을 위한 공통 평가 기준(Common Criteria for Information Technology Secur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원아이덴티티 매니저는 거버넌스 기능을 포함한 계정 관리 솔루션으로 가트너 매직쿼드런트의 리더그룹에 속하는 선두 제품이다. 사용자의 생성, 변경, 삭제 및 해당 액세스에 대한 보고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거버넌스 기능을 사용하면 윈도서버(Windows Server), NAS 장치 및 쉐어포인트용 파일/폴더/공유에 있는 비정형 데이터들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를 관리하고 통합된 셀프 서비스 요청 포털, 업무 정책 분리, 증명 및 재 인증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원아이텐티티 매니저 8.1은 ▲중요 데이터에 대해 최고 수준의 보호 제공, ▲검증된 보안 솔루션 제공, ▲사용자 액세스 제어 지원, ▲보안 사고 및 사이버 보안 위협 발생 리스크 감소, ▲사이버 보안 강화, ▲기밀 데이터 손실, 도난 및 악용 방지를 특징으로 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원아이덴티티 매니저는 정부 기관 및 기업 단체의 가장 엄격한 보안 요건을 통과했음을 입증했다. 퀘스트는 작년에 보안시장에 첫 발을 내딘 이후로 올해 계정관리 및 거버넌스 솔루션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퀘스트 장재호 대표는 "이번 원아이덴티티 매니저의 CC 인증 획득은 제품의 안정성을 입증 받은 것으로 향후 고객에게 보다 높은 보안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최근 컴플라이언스 관련하여 수준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기에 국내 경험 많고 기술력있는 파트너와 함께 강화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