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업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필수 과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는 증설 및 확장이 유연하며 사용량 기반으로 비용 지불의 간소함과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 면에서 선호되고 있다.
하지만 기업의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는 데이터 보호 및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는 않는다.결국 기업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하다. 그리고 기업들은 하나의 클라우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사용하기도 하며, 온프레미스도 사용하기도 한다. 그야말로 복잡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빔 소프트웨어는 AWS, Azure, IBM 클라우드 및 구글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호를 제공하는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9월 25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빔 백업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DR 활용 방안, 클라우드 워크로드 데이터 보호, 클라우드 저장소 방안 및 데이터 관리, 빔 클라우드 솔루션 프로바이더 활용 사례를 자세히 살펴본다. 또한 하나의 라이선스로 클라우드 뿐 아니라 가상화, 물리환경 등 모든 워크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빔 소프트웨어 백업 솔루션도 소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2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