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이하 퀘스트, 대표 장재호)는 전세계 시장 점유율1위 DB 개발 및 관리 툴, ‘토드(Toad)’의 한국 공식 커뮤니티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웹사이트는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를 없애고 반응형 웹페이지를 적용해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거치지 않아도 토드 활용자료와 최신 IT소식을 자유롭게 볼 수 있고,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최적화된 웹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다.
퀘스트는 최근에 인수한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거버넌스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솔루션인 이알윈(erwin)관련 자료도 향후 제공할 방침이다.
토드 커뮤니티에는 대표 제품인 Oracle, MS SQL, IBM DB2 등 상용 RDBMS에서 사용하는 ‘토드 디비에이 에디션(Toad DBA Edition)’과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시장을 겨냥한 ‘토드 엣지(Toad Edge)’,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토드 데이터 포인트(Toad Data Point)’ 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특히 ‘토드 데이터 포인트’는 다른 제품과 달리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지원해 한 종류의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 작업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SQL을 개발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해 정보공유면에서 인기가 높다. 토드 데이터 포인트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어 매년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30 퍼센트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은주 퀘스트 마케팅 부장은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한 이번 홈페이지 새단장을 통해 정기적인 토드 제품 업그레이드 및 토드 사용자 오프라인 실습 교육도 이제는 COVID-19 로 변화된 환경에 맞게 온라인 교육과 개별 고객사 방문교육으로 변경해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토드 커뮤니티에서는 웹사이트 새단장 기념으로 토드 트라이얼 프로그램 사용 요청이나 토드 견적 문의 및 구매에 대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고 하고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